KNU Alzheimer’s disease Research Institute


한완희 사진
MS-Ph.D. course
Wan Hui Han 한완희
변화의 첫 걸음은 행동으로 옮기는 것이다.

2013년 부터 2016년 까지 경북대학교 생명과학부에서 전공 공부를 하였습니다.

이 후 학부를 졸업하고 2017년 경북대학교 의과학과에 석박사 통합 과정으로 입학하여 현재 배재성 교수님과 진희경 교수님의 지도 하에 퇴행성 신경질환의 병인 규명 및 치료법에 대해 연구를 하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교수님들의 지도를 따라 최선을 다해 끊임 없이 생각하고 연구하여 언젠가 인류에 이바지할 수 있는 연구자가 되겠습니다!

윤희지 사진
Ph.D. candidate
Hee Ji Yoon 윤희지
열심히하면 된다.

2019년도 2월에 대가대 생명공학과를 졸업하고,  2019년도 경북대학교 의과학과 대학원 석사 졸업 후, 현재 동 대학원에서 박사과정 중에 있습니다.훌륭한 연구자가 되는 길은 어렵고 배워야 할 것도 많지만, 차근차근 꾸준히 노력하면 성장할 수 있다는 마음가짐으로 연구생활을 하고 있습니다. 

정혜윤 사진
Ph.D. candidate
Hye Yoon Jung 정혜윤
결과는 노력을 배신하지 않는다.

저는 영남대학교 생명공학과에서 학부 졸업을 하고 2022년도 전기에 경북대학교 의과학과 석사과정을 졸업 후 박사과정으로 입학하게 되었습니다.
부족한 것이 많지만 연구실에서 하나씩 배우고 경험하며, 성실하게 제 할 일을 해나가겠습니다.

홍주연 사진
Ph.D. candidate
Juyeon Hong 홍주연
행운은 계획에서 비롯된다.

대구가톨릭대학교 생명공학과를 졸업하고 2022년 경북대학교 의과학과 석사과정을 마친 후 2023년 경북대학교 의과학과 박사과정으로 입학하게 되었습니다. 연구실에서 하나씩 배워가며 알츠하이머 및 신경퇴행성 질환 연구에있어 훌륭한 인재가 되기위해 늘 열심히 임하겠습니다.

초드리 리야드 사진
Ph.D. candidate
Riad Chowdhury 초드리 리야드
Great things never came from comfort zone

I completed my graduation form Department of Pharmacy, International Islamic University Chittagong, Bangladesh. I am strongly determined to learn and explore research on neurodegenerative diseases. I express my gratitude to Prof. Bae and Prof. Jin for this valuable position in this lab.

김경열 사진
Ph.D. candidate
Kyungyeol Kim 김경열
We are what we repeatedly do. Excellence, therefore, is not an act, but a habit.

저는 경북대학교 의과학과 석사괴정을 졸업하고 2024년에 동 대학원 박사과정으로 진학하게 되었습니다. 처음에 연구를 시작할 때 가졌던 마음과 변함없이 앞으로도 열심히 하겠습니다.

최서영 사진
Ph.D. candidate
Seoyoung Choi 최서영
이해를 통한 관념으로 부터의 자유

저는 충남대학교 신약전문대학원에서 석사를 졸업하고 경북대학교 의과학과에 박사 과정으로 입학하였습니다.
인류의 건강증진을 위한 질환연구를 위해 늘 정진하겠습니다.